당진항만관광공사는 강한자녀로 키우는 체험학습장입니다. “앞서가는 부모! 강인한 자녀!”

  • 주변관광지
  • 삽교호관광지
  • 당진9경
  • 주변견학지
  • 당진 특산물
  • 주변성지

주변성지

솔뫼성지

'소나무가 뫼를 이루고 있다.' 하여 순우리말로 '솔뫼'라 이름 붙여진 곳으로, 한국 최초의 사제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님이 탄생하신 장소이다. 증조 할아버지 김진후(비오 184년 해미에서 순교), 작은 할아버지 김종한(안드레아 1816년 대구 관덕정에서 순교), 아버지 김제준(이냐시오 1839년 서울 서소문 밖에서 순교), 그리고 김대건 신부님(1846년 서울 한강 새남터에서 순교) 등 4대의 순교자가 살던 곳으로, 김 신부님의 신앙과 삶의 지표가 싹튼 장소로, '한국의 베들레헴'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해미성지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에 위치, 조선 후기 천주교 박해기에 처형된 해미의 순교자들을 기리기 위하여 조성된 순례지이다. 1935년 서산성당 신부 범바로의 조사와 발굴에 의해 해미 순교지가 널리 알려진 이후로, 천주교 신자들 사이에서는 순교지에 대한 기념과 순례가 지속되고 있는 곳이다.

해미읍성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에 위치, 고창읍성, 낙안읍성과 함께 남아 있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읍성이다. 해미는 서해안 방어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조선 태종 14년에 왜구를 막기 위해 성을 쌓기 시작해서 세종 3년(1421년)에 완성하였다고 알려져 있다. 1866년 천주교 박해 때 관아가 있는 해미읍성으로 1,000여 명의 천주교 신도들이 잡혀와 고문당하고 처형당했는데 고문당했던 회화나무에는 지금도 그 흔적으로 철사줄이
박혀 있고 태형으로 죽인 자리에는 자리개돌이 있어 천주교도들의 순례지가 되고 있다.

공세리성당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에 위치, 1895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당시에는 15개의 공소가 있었다.
공세리는 조선시대 충청도 서남부에서 거둔 조세를 보관하였던 공세창(貢稅倉)에서 유래한다.
한국 최초로 천주교의 복음이 전파되면서 한국 천주교가 창설된 지역으로 충청도에서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가진 성당이다.

정부3.0
윤리경영
경영공시
당진항만관광공사
당진항만관광공사는?
CEO인사말
사업개요
경영목표
시설구성
조직도
이용안내
개장시간 및 이용요금
교통안내
전시관
상륙함
구축함
해양테마과학관
야외전시물
부대시설
4D영상관
행글라이더
함상카페
Beans(스낵바)
진주샵
유기시설
당진해양캠핑공원
당진항홍보관
당진항현황
당진항 일반현황
당진항(홍보영상)
당진항(PPT자료)
유관기관 및 업.단체
당진항운노동조합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삽교호관광지
당진9경
주변견학지
당진 특산물
주변성지
커뮤니티
보도자료
동영상
드라마/영화/기타 촬영 코너
갤러리
이벤트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당진항만관광공사 (구.삽교호함상공원)
TEL : 041-363-6960, 041-363-9229 / FAX : 041-363-3371
COPYRIGHT(C) 2015 DANGJIN PORT TOURISM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